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소식

Welcome to CheonBokGung Church
  >  소식  >  천복궁교회 소식
천복궁교회 소식

가정행복상담사과정 2018-1학기 종강

카테고리597303 글쓴이관리자 조회120 날짜2018-06-27

선문교역대학원 본부교구 천복궁 분원(박정호 원장)에서는 가정행복상담사과정 2018-1학기 수업이 3월부터 6월에 걸쳐 13주간 진행되었고, 지난 6월8일 35명이 종강을 하였습니다. 기본 학습 과목은 심정상담(권은미 교수)과 가족치료2(박옥자 교수)이며, 1일 가족세우기 워크샵(오규영 교수), 코칭특강(박정호 원장)이 있었습니다.

박정호 원장은 종강식에서 “우리 교회사에서 상담사과정을 개설하고, 상담관련 공부를 하게 된 것은 뜻 섭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축복가정들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도울 수 있고, 이웃사랑에도 다가갈 수 있으며,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해서도 상담사들의 역할이 아주 큽니다. 특히, 미혼 축복을 위한 만남의 과정에서부터 시작하여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상담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합니다.”라고 축복의 말씀을 하였습니다.

수강생들의 종합 소감입니다.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고, 내 안의 감정을 알아차리게 되었다.”,“공감을 통해서 내담자의 마음 깊숙이 있는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이론보다는 경험적인 실습내용이 좋았다.”,“시간이 한정되어 아쉽고, 더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내 안에 갇혀있는 나를 해방하게 되었다.”,“조금씩 변화되어가는 치유를 맛볼 수 있었다.”,“알아차림의 눈을 뜨게 되었고,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을 때 그 내용을 충분히 공감하려고 노력하는 나로 변해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좋았던 점도 많았지만 조금 어려웠다.”

“내면의 빙산탐색을 통해서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감사하다.”,“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나를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시연을 통해 그 사정과 입장과 감정이 전달됨을 느꼈다.”,“하늘 부모님과 원리말씀 중심삼고 나의 마음을 정리하게 되어 마음이 편해졌고 힐링이 되었다.”,“가족조각 기법을 통해서 가족들의 감정상태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알기쉽게 설명해 주고 강의 때마다 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해 주어서 좋았다.”,“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예를 많이 들어서 또 눈에 보이게 설명해 주어서 좋았다.”,“실제적인 체험을 통해서 많은 것을 얻었다.”,“개인보다 가족구성원을 포함해서 치료상담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고 치료가 잘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았다.”,“좀 더 깊이 배우고 싶다.”,“내면에 있는 자신의 깊은 마음을 살펴볼 수 있었다.”